마녀공장 선크림 후기와 선크림 리뷰

안녕하세요. 성찬입니다!

오늘은 무기자차, 유기자차 선크림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1. 피부관리의 핵심이자 기초

최근 피부관리에서 전문가와 전문의들에게서 가장 중요하고 강조되는 부분이 바로 자외선 차단입니다.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 표면은 거칠고 단단해지며 건조하게 됩니다. 또한 피부색이 얼룩지면서 멜라닌 색소 과잉으로 기미, 주근깨, 검버섯 등이 나타나게 되며, 피부노화가 가속돼 조기 노화증상과 주름도 많이 생깁니다. 여드름피부인 사람은 직사광선에 노출될 경우 모공이 막히는 증상이 계속되므로 여드름을 악화시키게 되며, 또한 알레르기를 유발하기도 하는데 햇빛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은 붉은 반점, 두드러기, 물집이 나타나게 돼 피부에는 상당히 안 좋습니다.

2. 무기질 자외선 차단제와 유기질 자외선 차단제 선크림

선크림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필수적인 화장품입니다. 선크림은 크게 무기자차와 유기자차로 나눌 수 있는데, 두 가지 종류의 선크림은 차단 방식, 장단점, 세안 방법 등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무기자차 선크림은 티타늄디옥사이드(TiO₂)와 징크옥사이드(ZnO)와 같은 무기물질을 이용하여 자외선을 차단합니다. 무기물질은 피부에 얇은 막을 형성하여 자외선을 반사하거나 흡수합니다. 무기자차 선크림은 유기자차 선크림에 비해 자외선 차단 효과가 뛰어나고, 피부에 자극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백탁 현상이 나타날 수 있고, 발림성이 다소 뻑뻑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유기자차 선크림은 옥시벤존(Oxybenzone), 옥시노세이트(Octinoxate)와 같은 화학성분을 이용하여 자외선을 차단합니다. 화학성분은 자외선을 흡수하여 열로 변환시켜 피부로부터 배출시킵니다. 유기자차 선크림은 백탁 현상이 나타나지 않고, 발림성이 부드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자외선 차단 효과가 무기자차 선크림보다 약하고, 피부 자극이 발생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 무기자차와 유기자차 선크림의 세안 방법

무기자차 선크림은 피부에 얇은 막을 형성하여 자외선을 차단하기 때문에, 이 막을 깨끗이 제거하기 위해서는 꼼꼼한 세안이 필요합니다. 무기자차 선크림을 지울 때는 클렌징 오일이나 워터, 폼 등과 같은 오일성 클렌저를 사용하여 물과 함께 녹여내듯이 닦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클렌징 워터를 사용할 경우, 2~3번 정도 꼼꼼히 씻어내야 합니다.

유기자차 선크림은 피부에 흡수된 후 자외선을 차단하기 때문에, 피부에 남아있는 잔여물이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유기자차 선크림은 클렌징 워터나 클렌징 폼으로도 충분히 지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기자차 선크림에도 자외선을 흡수한 화학성분이 남아있을 수 있으므로, 꼼꼼하게 세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어떤 선크림을 고를지?

무기자차와 유기자차 선크림은 각각 장단점이 있으므로, 자신의 피부 타입과 사용 목적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피부가 민감한 경우 무기자차 선크림이 좋습니다. 무기자차 선크림은 피부에 자극이 적고, 백탁 현상이 나타날 수 있어 모공을 막을 위험이 적습니다.
  • 피부가 건조한 경우 유기자차 선크림이 좋습니다. 유기자차 선크림은 발림성이 부드럽고, 보습 성분이 함유된 제품이 많아 피부를 건조하지 않게 해줍니다.
  • 피부가 유분기가 많은 경우 유기자차 선크림이 좋습니다. 유기자차 선크림은 피부에 흡수되어 번들거림을 방지해줍니다.
  • 메이크업 베이스로 사용하려는 경우 유기자차 선크림이 좋습니다. 유기자차 선크림은 발림성이 부드럽고, 끈적임이 적어 메이크업 베이스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5. 가성비 있는 무기자차 자외선 차단제와 유기자차 자외선 차단제 추천

 

좌측은 무기자차 선크림인 마녀공장의 제품이고, 우측은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와이즐리의 혼합자차 선크림입니다.

혼합자차인 와이즐리 선크림을 1년 넘게 사용했는데, 최근 피부가 많이 예민해지고, 민감해지는 것을 느껴 트러블을 줄여보고자 최근에 무기자차 선크림을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두 선크림을 손등에 짜 봤습니다. 위에가 무기자차, 하단이 유기자차에 가까운 혼합자차 선크림입니다. 

10번씩 동글게 회전하면서 펴 발랐습니다. 사진으로는 잘 표현이 안됐지만, 상단의 무기자차가 피부를 확실히 많이 커버합니다. 혼합자차 제품은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느낌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무기자차 선크림이 더 잘 맞는 것 같습니다.

유기자차 성분의 선크림을 발랐을 땐 피부에 기름도 많이 생기고, 답답했는데 무기자차 선크림은 오히려 백탁있을 거같았는데 거의 없었고, 피부 커버력도 좋은데 얼굴에 기름과 답답한 느낌도 상당히 줄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여러분의 피부에 맞는 선크림을 사용해, 오랫동안  맑고 깨끗한 피부 관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