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

스타시드 공략 속성 딜러에 따른 조합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찬입니다.

최근 좀 시들해지긴 했지만, 그래도 이왕 썼던 글이 있어서 마무리하고자 합니다. 최근에도 큰 메타에 변화가 없다는 것이 확인하여, 스타시드 속성별 딜러와 그에 맞는 조합들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메인딜러의 선택

 

대표적인 각 속성의 메인딜러를 정합니다.

스타시드 유나
스타시드 시아
스타시드 패트리샤

좌측부터 해석-유나, 연산-시아, 결속-패트리샤 입니다.

 

2. 해석 속성 - 유나 딜러 조합

  유나는 강력한 다인 공격기와 1인 공격 궁극기를 동시에 갖춘 전천후 만능 딜러입니다. 회피를 올리면 같은 속성의 탱커인 앰브로시아가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우수한 탱킹 능력도 보여줍니다.

딜러 유나 버퍼 편성 효과


 어웨이크 궁극기
- 가장 먼 적과 범위 내 적에게 368% 피해
- [냉정] 상태일 때 576%
 블라썸 궁극기
-방어력이 가장 낮은 적에게 560% 피해
- [냉정] 상태일 경우 816% 피해 및 대상의 후방으로 돌진
- 자신에게 회피 16% 증가(6.5초)

 액티브 스킬 - 거합 베기
-160% 피해
- [냉정]일 경우 300% 피해

 액티브 스킬-폭풍베기
- 300%피해
-[냉정] 상태일 경우480

- 아군 어태커, 레인저에게 치명타 피해증가
- 막기확률 감소 디버프
- 범위내 아군에게 공격비례 회복
- 패시브: 치명타 피해 증가, 가장 공격력이 강한 아군에게 공격력 증가
- 치명타 저항 감소
- 기절
- 막기 확률 감소
- 공격력이 가장 강한 아군에게 공격력 15% 증가
 어태커일 경우: 치명타 확률 22.5% 증가
 레인저일 경우: 치명타 피해 70% 증가
- 궁극기 추가 발동 20% 증가 및 궁극기 발동시 공격력이 가장 강한 아군에게 액티브 스킬 피해 증가, 궁극기 피해 증가
- EP가 가정 높은 적에게 EP 충전률 감소
- 아군 전체에게 EP 충전률 증가 및 공격력 증가
- 같은 열에 편성된 아군에게 흡혈률 12.5%증가, 일반 공격 시  EP 16감소
- 전투 시작 시 자신에게  EP 110 충전 및 궁극기 사용 후 EP110 충전
- 어웨이크 궁극기: 생명력 회복 및 EP충전, 받는 피해 90%  감소, 유지 중 군중제어 효과 면역
-블라썸 궁극기: 생명력 회복 및 EP충전, 에너지 드링크 부여(지속)
 1개: 아군 전체 EP 충전속도 20% 증가
 2개: 아군 전체 공격력 12% 증가
 3개: 아군 전체 궁극기 피해 17.5% 증가
- 공격력 감소 및 띄워 올리기(CC)
- 생명력 회복 및 보호막
- 패시브: 아군전체 방어력 증가, 생명력 20%이하면 대상에게 생명력 비례 보호막(6초)(전투당 1회 제한)
- 익스: 전투 중 1회 한정 아군 사망 시 대상에게 부활 및 생명력 회복
- 어웨이크 궁극기: 생명력 비례 10% 회복, 매초마다 생명력 비례 3% 회복(4초)
- 블라썸 궁극기: 피해면역(2.5)초, 매초마다 생명력 비례 3% 회복(4초)
- 치명타 발생 시 자신에게 EP 35 충전
- [지식의 저주]: 회피 20% 감소, 공격력 20% 감소
-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에게 [진리의 집행자] 지속
 진리의 집행자 효과: 치명타 확률 22.5% 증가, 치명타 피해 22.5% 증가 등
- 패시브 [누미노제]
 1) 전투 시작 시 에레디카와 같은 행/열에 편성된 적 1명에게 추방 7초
 2) [진리의 집행자] 상태 아군에게 전장의 수에 따라
  1명: 공격력 100% 증가, 2명 공격력 92%, 3명 공격력 84%, 4명 이상 공격력 76% 증가

 

3. 연산 속성 - 시아 딜러 조합

딜러 시아 버퍼 편성 효과
 

궁극기(어웨이크): 적에게: 950% 피해
- 적 처치 시 : EP 800 충전(최대 5회까지 발동)
- 적 처치 시 : [아르케] 버프 5개 증가(최대 5중첩)
- 해당 스킬이 치명타로 적중되지 않음

◆ 궁극기(BLOSSOM): 자신에게 : 현재 생명력 비례 생명력 20% 소모
- 범위 내 적에게 : 295% 피해
- 8초간 아래의 효과
- 매 초 범위 내 적에게: 115% 피해
- 매 타격마다 자신에게: 공격력 비례 13.5% 회복

◆ 액티브1: 가장 먼 적에게 : 395% 피해
 - 레인저를 우선하여 공격

◆ 액티브2: 자신에게 : 220% 피해
- 자신에게 : [아르케] 버프 개수만큼 1회 피해 면역 효과 부여


패시브: 전투 시작 시 자신에게 : [아르케] 5개 증가(최대 5중첩)
- [아르케 효과] 피해 저항 15% 증가 +  자신에게 스킬 사용 시 [아르케] 해제


◆ 플러그인EX: 자신에게 : [아르케] 버프 개수에 따라 방어력 무시 20% 증가(지속) + 자신에게 : [아르케] 버프 개수에 따라 공격력 16% 증가(지속)

   
- 아군 전체에게 : 방어력 10% 증가(지속)
- 아군 생명력이 20% 이하이면 대상에게 생명력 비례 6% 보호막(6초)(대상별 전투당 1회 제한)
- (전투 중 1회 한정) 아군 사망 시, 대상에게 : 부활 + 대상에게 생명력 비례 11.0% 회복
- 액티브1: 공격력감소 및 띄워 올리기
- 액티브2: 생명력비례6%회복+생명력비례 4.4% 보호막
- 어웨이크 궁극기: 아군 전체에게 : 생명력 비례 10% 회복 + 아군 전체에게 : 매 초마다 생명력 비례 3% 회복(4초)
- 블라썸 궁극기: 아군 전체에게 : 피해 면역(2.5초) + 아군 전체에게 : 매 초마다 생명력 비례 3% 회복(4초)
- 궁극기(AWAKE) : 범위 내 적에게 : 525% 피해 + 13% 확률로 [밀쳐내기] +  범위 중앙의 적에게 : 280% 추가 피해  이동 속도 40% 감소(3초) [밀쳐내기]
- 궁
극기(BLOSSOM): 범위 내 적에게 : 420% 피해  + [Lv.3 방어력 감소](8초) + 범위 중앙의 적에게 : 220% 피해
- 침묵(2초)
- 액티브1: 적에게 : 340% 피해 + [Lv.4 일반 공격 피해 저항 감소](6초)
- 액티브2: 아군 전체에게 [Lv.2 EP 충전률 증가](6초) + '안젤리카'와 함께 편성 시 아군 전체에게 EP 80 충전
- 패시브: 전투 시작 시 아군 전체에게  EP 65 충전 +  '안젤리카'와 함께 편성 시 EP 70 추가 충전
- 플러그인EX: 적/아군 사망 시, 모든 아군에게 : EP 50 충전
-  궁극기(AWAKE): 범위 내 적에게 : 360% 피해 + 대상에게 기절(1초) +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 1명에게 일반 공격 타격 시 EP 45 충전(10초)
- 궁극기(BLOSSOM): 연산 코어 아군에게  [Lv.2 공격 속도 증가](8초) +  [Lv.3 기본 공격 피해 증가](8초) 
- 액티브1: 범위 내 적에게 : 380% 피해 + 대상에게 : [Lv.2 회피 감소](4초) + '라일라'와 함께 편성 시 대신 [Lv.3 회피 감소]
- 액티브2: 연산 코어 아군 전체에게 [Lv.3 공격 속도 증가](9초) + '라일라'와 함께 편성 시 대신 [Lv.4 공격 속도 증가](9초)
- 패시브: 연산 코어 아군 전체에게 일반 공격 피해 45% 증가(지속) + '라일라'와 함께 편성 시 대신 일반 공격 피해 90% 증가(지속)
- 플러그인EX: 일반 공격 시 자신에게 : [무대의 열기] 1 부여
 * [무대의 열기] : 4일 때 궁극기, 액티브(A1, A2) 스킬 사용 시 자신에게 : [무대의 열기] 4중첩 소모, 연산 코어 아군에게 [Lv.3 공격 속도 증가](8초)
- 궁극기(AWAKE): 범위 내 무작위 적에게 185% 피해(총 12회 공격) + 대상에게 : [포격 명령] 중첩 1 증가(최대 12 중첩)(10초) [포격 명령 효과] : 받는 피해 2.5% 증가, 막기 확률 4% 감소
- 궁극기(BLOSSOM): 범위 내 적에게 : 364% 피해
모험전투에서 714% 피해 + 대상에게 : [엄호 사격] 중첩 7 증가(최대 7 중첩)(10초), [엄호 사격 효과] : 궁극기 피해 저항 80% 감소, 궁극기 피해 1회 받을 시 해제
- 액티브1: 가장 먼 적에게 : 190% 피해, 레인저를 우선하여 공격 + 단일  대상에게 : 회복 불가(7초)
- 액티브2: 자신과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에게 [Lv.4 공격력 증가](7초) + 대상이 연산 코어일 경우, 자신과 대상에게 : 공격력 360% 비례 보호막 (7초)
- 패시브: 전투 시작 시 아군 전체에게 : EP 80 충전, 치명타가 발생하지 않음 + [모험 전투]에서 EP 280 충전, 치명타가 발생하지 않음, 연산 속성일 경우 : 궁극기 피해량 210% 증가
- 플러그인EX: 연산 속성 아군이 적 처치 시 : 적 전체에게 390%만큼 피해

 
 
- 궁극기(AWAKE): 아군 전체에게 생명력 비례 7.5% 회복, 샤레와 같은 열에 편성된 아군에게- [책갈피] 중첩 3증가
- 궁극기(BLOSSOM): 6초간 매 초 무작위 아군에게 공격력 비례 4.6% 회복 +  EP 45 충전 +  [책갈피] 중첩 1증가
- 액티브1: 공격력이 가장 높은 적에게 280% 피해 [변이](4초) + [변이 효과] 행동 불가
- 액티브2: 범위 내 적에게 240% 피해 [Lv.5 방어력 감소](7초)
- 패시브: 액티브(A1/A2) 스킬 사용 시 아군 전체에게  [책갈피] 중첩 1증가(최대 5중첩)
 * [책갈피 효과] 중첩 비례 공격력 4.7% 증가
 *  [책갈피 효과] 생명력이 70% 이하일 때 [책갈피] 중첩 1소모
 * [책갈피 효과] [책갈피] 소모 시 공격력 비례 52.5% 회복
 - 플러그인EX: [책갈피 효과 추가] 보유 시 주는 피해량 24% 증가

 

4. 해석 속성 - 패트리샤 조합

패트리샤 딜러 역시 창조 속성 버퍼(에레디카, 레이호우)를 포함하고, 결속 속성 대표 탱커인 아이투스와 스노프릴을 전방에 세워 패트리샤의 강력한 궁극기 딜로 적을 제거하는 전략이 유효하다고 생각됩니다.

 

5. 마치며

AFK 류 분재게임인 만큼 엄청난 과금으로 성장을 빠르게 시킬 것이 아니라면, 상위 티어의 프록시안이나 애정 프록시안 위주로 메인 덱을 강화시키면서 월드레이드, 길드 작전, 보스챌린지. 도미니언 등에서 활약할 딜러, 서포터, 탱거 들을

최소 15명(3개 덱)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스토리상에서 나온 각 진영의 리더(마릴라이트 등)들이 앞으로 어둠과 빛 속성으로 출시될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소과금 유저라면 지속적으로 운영진들이 뿌려주는 재화들을 모아두면서, 주력 덱의 딜러 픽업이나 신규 프록시안의

픽업 때 투자하면서 덱을 강화시키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